
이 책의 표지 중간에는 무지개의 원리라고 쓰여있다, 하지만 그 위를 보면 자그마하게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라고 쓰여져있다. 이 책은 하는 일마다 잘될수 밖에 없는 원리를 크게 7가지의 원리로 설명하는 책이다. 아니, 설명이 아니라 수많은 일화를 보여줌으로써 인정 할 수 밖에 없는 어떤 규칙으로써 글을 써내려고 가고있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간단한 일화를 100개넘게 소개해줌으로써 그 사람들의 가치관이나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다. 그로써 작가는 7가지의 공통된 원리를 찾은 것 이다. 그 원리를 알기 전에, 작은 일화를 하나 말해주고싶다.
2000년 현재 일본 외식사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와타미 주식회사가 있었다. 그 회사의 창업자는 와타나베 미키라는 사람이었다. 그가 회사를 만들었을때 나이는 25세, 그때는 이미'스카이 라쿠' 라는 일본 패밀리 레스토랑의 1위 업체가 점포를 1,000개 이상 가지고 있었다. 와타나베 미키는 외식산업을 시작한 이상, 선두 기업을 라이벌로 삼고 열심히 노력하였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는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금새 깨달았다. 그렇다면 그는 과연 어떤 경영방침을 세웠길래 현재 이렇게 잘 성장할 수 있었을까? 그것은 어느 한 기자의 질문에 답한 와타나베 씨의 한 마디에 잘 나타나 있다. "와타미의 라이벌은 어디입니까?" 라는 기자의 질문에 와타나베는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어제의 와타미입니다"
주변은 관계가 없다. 중요한 것은 어제보다 나아지는 것, 어제보다 어느 하나라도 개선되는 것. 그것이다. 와타나베씨는 그것을 알고, 어제보다 나아지기 위한 노력을 하다보니, 이렇게 외식산업계에서 우뚝 솟아날 수 있었던 것이다. 어쩌면 진정한 라이벌은 나의 옆에있는 친구들이 아니라, "나 자신" 일지도 모른다. 어제와 비교해보면서 오늘은 이렇게 나아져야지 하는 그런 의지가 점점 나도 모르게 정상에 우뚝 서게 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상상하라. 그것도 긍정적으로, 마치 자신이 그 꿈을 이룬것 처럼 상상해야한다. 내가 이렇게 말하면 누군가는 그건 다 꿈인데 뭐.. 이렇게 말할 수도 있지만..꿈이 아니다! 현실이 된다! 우리의 우뇌는 그걸 기억할 수 있다. 자꾸 그렇게 긍정적으로 꿈을 그려나간다면 자연스럽게 우뇌가 우리의행동을 그렇게 바꿀 수 있다는게 이 책의 저자가 우뇌의 효과를 이야기 하는 이유이다.
그리고 우리는 어렵다는 말에 현혹되서는 안된다. 어렵다는 말은 단지 하나의 단어에 불과하다. 어렵지 않은 일은 없다. 그건 자기의 의지에 따라 달린 것이다. 모든 사람의 100%아니 어쩌면 200%의 의지를 발휘 할 수 있는 능력은 가졌다.
그러니 어렵다고 겁먹지말고 한번 부딪혀라.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지않았던가?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그 실패로부터 무언가를 얻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실패한다고 그냥 그걸 난실패했다 라고 낙담하지말고, 실패했으면 아 !난 성공의 실마리를 하나 더 얻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똑똑한실패자가 되어라.( 아 내가말했지만 정말 멋있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의 핵심인 7가지의 원리를 써보며 이 글을 마치겠다.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 꿈을 품으라.
4: 성취를 믿으라.
5: 말을 다스리라.
6: 습관을 길들이라.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1 comment:
똑똑한실패자가되란다 ㅋㅋㅋㅋㅋ 그래놓고 자기가멋지대 ㅋㅋㅋㅋㅋㅋ 넘귀여운거 아님? ㅋㅋㅋㅋ 굉장하다! 이 책 꼭 읽어봐야 겠는걸? 마지막에 니가 소개해준 7가지, 내일부터 우리 함께 실천해볼까? ^^
Post a Comment